헬보이 오늘의 악당은 헬보이 시리즈의 TPB 묶음 (다크호스)

by didism  /  on May 18, 2012 22:50

1번.jpg

2번.jpg


사실 저도 아직까지도 다 모은건 아니지만 적어도 2012년부터 나오는건 꼬박꼬박 사려고 노력중입니다.

최근에 산 TPB 2권은...

2.jpg 


(이 사진을 클릭해도 안은 못 봅니다. 퍼와서 미안해요, 아마존!)


BPRD - Being Human : 단편집으로 그동안 종합되지 않았던 몇 편의 만화들, 그리고 단편을 이용해 BPRD 세계의 등장인물에 대한 퍼즐조각 몇 개를 짜맞췄습니다.

리즈 셔먼의 어렸을 적을 다룬 'Dead Remembered'와,

에이브 사피엔과 리즈 셔먼이 평범한 사람들의 희생에 대해 이야기 하는 "Casualities",

요한 크라우스가 몸을 잃은 뒤 귀신 상태에서 처음으로 적과 마주하는 "엑토-플라스믹 맨"
(나머지 만화들에 비해 이 만화는 사실 나온지 좀 됐습니다),

로저가 헬보이와 처음으로 임무를 함께하는 만화로 이 TPB의 제목이기도 한 "Being Human"과 같은 작품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근데 중요한건 소개로 봤을땐 최고였는데 막상 실제 보니까 다른 단편집들에 비해 그렇게 매력적이진 않네요.
실제 분량보다 적어보이는데 이는 이슈 3편짜리로 메인 스토리인 "데드 리멤버드"가 약하기 때문일 겁니다. 




51llmIm1lyL._SL500_AA300_.jpg 


Hellboy - The Storm and The fury : 다크니스 콜 - 와일드 헌트에 이은 4부작의 마지막 두 작품을 모은 TPB.

마이크 미뇰라가 세 페이지 남짓되는 에필로그를 그리긴 했는데 달리 돋보이는 스페셜 피쳐가 없습니다.
정작 이 만화를 그린 Duncan Fegredo가 그린 또다른 에필로그인 이름없는 무덤은 BPRD에 관련된 내용이기 때문인지 이번 TPB에서 빠지고  다음 BPRD Hell on Earth TPB인 "Russia"에 수록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클라이막스긴 하지만 사실 와일드 헌트에서 크게 벌려놓은 떡밥을 완전히 묶지 못했다는 단점이 아까운 만홥니다.
Comment '11'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List of Articles
Tag
Write
first 1 2 3 4 5 last